.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영화감독들이 남성위주였고, 또 그러다 보니 여성이 주로 종사하는 의상이라는 것에 관심을 갖는 것은 시간낭비일 뿐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점차 페미니즘 영화가 세력을 넓히면서 의상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무성영화에서는 대사가 없으므로 의상에 따라 분위기를 어필해야 했고,
② 앵글 (angle)
현실적인 효과를 주며 정확한 묘사를 할 때 많이 쓰이는 일반적인 eye level view가 제일 많이 쓰이고 있다. 보통 하녀는 주인보다 권력이 미약하고 힘이 약하기 때문에 angle의 차이가 있어야 정상이지만, 영화『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둘의 권력관계가 아닌 사랑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영화 산업의 구조
영화 제작 유통 보급 등에 있어서 배급사 투자사 제작사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는 없다.
제작사는 말 그대로 좋은 시나리오를 골라..말 그대로 영화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현재 시네마서비스, 싸이더스(구. 우노필름), 명필름, 좋은영화의 4대 메이저 회사가 영화시장을 선도하고
1. 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
개혁 개방 이전 중국 패션 시장(1921-1978) -1921년~1949년 중국 방직 의류업의 풍운의 시대(중국 공산당 창립)
그 당시의 패션이 지금처럼 다채롭고 화려하진 않았지만 중국 패션 역사에서 절대 생략할 수 없을 만큼 중국 의류업 발전에 중대한 공헌을 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서
<광고>
티저광고 – 도리토스, 편강탕
원래 티저의 뜻은 놀려대는 사람, 짓궂게 괴롭히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요즘 들어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후속 광고의 도입도 용이한 티저 광고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위의 사진은 도리토스 티저 광고 2편을 캡쳐한 것이고 아래의 사진들은 편강탕 티
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
영화는 막을 내린다. 이 영화는 깊고 푸른 바다를 가족으로 여기며 살아간 자크가 결국 바다에 안겨 생을 마침으로서 진정한 평온을 찾고 있음을 보여주면서 인간과 자연이 하나 됨을 자연스럽고 신비하게 그리고 있다. 또한 처음엔 바다를 정복의 대상으로만 여겼던 엔조 역시 자연의 순수한 힘을 깨
1) 된장녀
① 된장녀와 그 어원
된장녀는 비싼 명품을 즐기는 여성들 중, 스스로의 능력으로 소비 활동을 하지 않고 다른 사람(애인, 부모 등)에게 의존하는 여성들을 비하하는 속어이다. 그러나 이 본래의 개념에 머무르지 않고 그 의미가 계속 확대 재생산되어, 현재는 주로 남성들이 생각하는 모든
1) 된장녀
① 된장녀와 그 어원
된장녀는 비싼 명품을 즐기는 여성들 중, 스스로의 능력으로 소비 활동을 하지 않고 다른 사람(애인, 부모 등)에게 의존하는 여성들을 비하하는 속어이다. 그러나 이 본래의 개념에 머무르지 않고 그 의미가 계속 확대 재생산되어, 현재는 주로 남성들이 생각하는 모든